디아블로의 스킬 트리와 아이템 속성을 모델링하기 위해 파이썬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 개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아래는 스킬 트리와 아이템 속성을 나타내는 간단한 객체 모델 샘플 코드입니다.

스킬 트리 및 아이템 속성 객체 모델

class Skill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skill_type, description, level_required):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skill_type = skill_type  # 예: '공격', '방어', '지원'
        self.description = description
        self.level_required = level_required
        self.level = 0  # 스킬 레벨 초기화

    def level_up(self):
        self.level += 1
        print(f"{self.name} has been leveled up to level {self.level}!")

    def __repr__(self):
        return f"Skill(name={self.name}, type={self.skill_type}, level={self.level})"


class Item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item_type, base_stat, special_properties=None):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item_type = item_type  # 예: '무기', '방어구', '소모품'
        self.base_stat = base_stat  # 기본 속성(공격력, 방어력 등)
        self.special_properties = special_properties or {}  # 부가 속성 딕셔너리

    def add_special_property(self, property_name, value):
        self.special_properties[property_name] = value

    def __repr__(self):
        return (f"Item(name={self.name}, type={self.item_type}, "
                f"base_stat={self.base_stat}, special_properties={self.special_properties})")


# 사용 예시
if __name__ == "__main__":
    # 스킬 트리 생성
    fireball = Skill(name="Fireball", skill_type="공격", 
                     description="A fiery projectile that explodes on impact.", level_required=1)
    heal = Skill(name="Heal", skill_type="지원", 
                  description="Restores health to a target.", level_required=2)

    # 스킬 레벨 업
    fireball.level_up()  # Fireball has been leveled up to level 1!

    # 아이템 생성
    sword = Item(name="Sword of Flames", item_type="무기", base_stat=10)
    sword.add_special_property("화염 피해", 5)
    sword.add_special_property("치명타 확률", 10)

    shield = Item(name="Shield of Resilience", item_type="방어구", base_stat=8)
    shield.add_special_property("방어력 증가", 3)

    # 아이템 및 스킬 출력
    print(f"스킬: {fireball}")
    print(f"스킬: {heal}")
    print(f"아이템: {sword}")
    print(f"아이템: {shield}")

코드 설명

  1. Skill 클래스:

    • name: 스킬 이름.
    • skill_type: 스킬 종류(예: 공격, 방어, 지원).
    • description: 스킬에 대한 설명.
    • level_required: 스킬을 배우기 위한 최소 레벨.
    • level: 현재 스킬 레벨.
    • level_up 메서드는 스킬 레벨을 증가시킵니다.
  2. Item 클래스:

    • name: 아이템 이름.
    • item_type: 아이템 종류(예: 무기, 방어구, 소모품).
    • base_stat: 기본 속성(예: 공격력, 방어력 등).
    • special_properties: 부가 속성을 저장하는 딕셔너리.
    • add_special_property 메서드는 부가 속성을 추가합니다.
  3. 사용 예시:

    • 두 개의 스킬(Fireball, Heal)을 생성하고, Fireball의 레벨을 올립니다.
    • 두 개의 아이템(Sword of Flames, Shield of Resilience)을 생성하고, 각각의 특성을 추가합니다.
    • 생성된 스킬과 아이템의 정보를 출력합니다.

이 코드는 디아블로 스타일의 스킬 트리와 아이템 속성을 단순하게 모델링한 예시로, 실제 게임에서는 더 복잡한 로직과 구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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